523kunstdoc

about us

 쿤스트독, KunstDoc은 2006년 설립된 실험적 대안공간의 성격을 표방하는 전시공간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괄목할만한 전시 및 활동으로 단숨에 국내외의 관심을 끈 쿤스트독은 개관전 <감각 感覺의 층위 層位>에서 시작하여 공공 미술 프로젝트인 컨테이너 박스 전시 및 국제 창작 스튜디오 <예술 현장 통의동-보안여관> 등의 활동으로 한국 미술의 새로운 대안을 찾고자 하는 시도를 통해 현대미술의 다양한 요소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진지한 대안과 나름의 역할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으로 오랫동안 예술가들의 아지트 역할을 해왔습니다.

 2019년 12월 부산 작가들의 새로운 전시공간의 역할과 국내 미술시장이 처해있는 문제점의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쿤스트독은 (주)라텍의 523갤러리와의 협약으로 523쿤스트독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앞으로 부산지역 청년작가들의 예술 터 攄가 될 것이며, 갤러리의 역할을 넘어서 '지금, 여기'에 일어나는 현대미술의 담론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복합 문화 예술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Diagram

523KUNSTDOC구성

  523쿤스트독 갤러리

523쿤스트독은 현대미술의 다양한 층위를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진지한 대안과 나름의 역할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523쿤스트독 미술연구소

 523쿤스트독 미술연구소는 동시대 미술의 방향과 지향점에 대한 여구와 분석을 기본적인 수행과제로 상정하고 연관되는 사회문화적인 현실과 미술과의 관계, 미술의 공공적 역할조성에 관한 실천적 대안 제시, 편향적 미술문화에 대한 학술적 비판, 한국미술의 스펙트럼 확장, 국제 미술계와의 상호적 연계 등의 세부적 실현과제에 대한 미술사적 연구 및 학술행사를 기획하고 이행합니다.

gallery's participants

쿤스트독 로고 523갤러리 로고